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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한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 발급하기

by 다닐이 2023. 5.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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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은 종합소득 신고의 달입니다. 혹시 여러 지방세들에 대한 과세 증명이 필요한가요?

지방세를 세목별로 한번에 선택하여 과세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정부24를 이용해 보세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서비스란?

지방세란 취득세, 지방소득세,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의 보통세와

지역자원시설세, 지방교육세 등의 목적세로 이루어진 세금입니다.

정부24에서 이런 여러 종류의 지방세 중 본인에게 해당하는 세금을 세목별로 선택하여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서비스입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이용방법

1. 정부24에 가입을 완료하신 후 로그인을 해 주십시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정부24에 회원 가입을 하신 후, ‘인증서’로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서비스는 발급을 위해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부24는 개인과 법인 회원으로 구분하여 신청, 발급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개인 이용 수단인 주민번호로 발급된 개인용 공동, 금융, 간편 인증수단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세목별 과세증명을 선택(검색) 해 주십시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검색창에 세목별과세증명서를 키워드로 입력하여 찾거나,

메인 페이지의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찾아 클릭하시면 발급 안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3. 안내 확인 후 발급 버튼을 클릭해 주십시오.

발급 버튼을 클릭하시면 발급 신청을 위한 입력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4. 신청 내용에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 주십시오.

주소, 과세물건지 주소선택, 과세년도, 사용목적을 기입합니다.

※ 로그인 한 경우, 기본 정보는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과세물건지 주소가 다수 있는데 어떻게 입력해야 할까요?
주소지, 거주지, 영업지 등의 시·군 · 구 주소가 상이할 시, 각각 개별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단, 여러 사업장이 동일 시·군 · 구 에 존재할 경우에는 한 곳의 주소지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과세물건지 주소는 거주지와 사업장 중 어느 주소를 입력해야 할까요?
과세물건지 주소는 단순히 거주지 주소를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세금이 부과된 물건지 주소 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전국 단위로 일괄 신청하는 방법은 없나요?
정부24 온라인 신청을 통해서는 전국 단위 일괄 신청은 불가하니
건 별로 개별 신청하시거나 주민센터에 방문하시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과세년도가 원하는 연도가 맞는지 꼭 확인하세요.
과세년도는 최근 기준으로 자동 입력되어 있습니다.
만약 필요한 연도가 다른 경우에는 입력된 내용을 직접 수정해 주시기 비랍니다.

5. 발급할 세목별 과세 항목을 선택해 주십시오.


  1. 신청내용을 작성하신 후 과세목록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발급 받을 수 있는 지방세 과세 목록이 팝업으로 호출됩니다.
  2. 이 팝업에서 발급하실 민원을 선택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하십시오.
자동차세 완납 증명서, 재산세 납부 확인서를 제출 하라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과세 목록 팝업에서 발급을 원하시는 지방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6. 최종 발급 신청


  1. 모든 사항에 입력 및 원하시는 지방세 선택이 완료되셨다면 하단의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2. 발급된 증명서는 정부24 MyGOV의 서비스 신청내역 메뉴를 통해 확인 및 출력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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