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은 종합소득 신고의 달입니다. 혹시 여러 지방세들에 대한 과세 증명이 필요한가요?
지방세를 세목별로 한번에 선택하여 과세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정부24를 이용해 보세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서비스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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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란 취득세, 지방소득세,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의 보통세와
지역자원시설세, 지방교육세 등의 목적세로 이루어진 세금입니다.
정부24에서 이런 여러 종류의 지방세 중 본인에게 해당하는 세금을 세목별로 선택하여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서비스입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이용방법
1. 정부24에 가입을 완료하신 후 로그인을 해 주십시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정부24에 회원 가입을 하신 후, ‘인증서’로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서비스는 발급을 위해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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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는 개인과 법인 회원으로 구분하여 신청, 발급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개인 이용 수단인 주민번호로 발급된 개인용 공동, 금융, 간편 인증수단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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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세목별 과세증명을 선택(검색) 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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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홈페이지에서 검색창에 ‘세목별과세증명서’를 키워드로 입력하여 찾거나,
메인 페이지의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찾아 클릭하시면 발급 안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3. 안내 확인 후 발급 버튼을 클릭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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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급 버튼을 클릭하시면 발급 신청을 위한 입력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4. 신청 내용에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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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과세물건지 주소선택, 과세년도, 사용목적을 기입합니다.
※ 로그인 한 경우, 기본 정보는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과세물건지 주소가 다수 있는데 어떻게 입력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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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지, 거주지, 영업지 등의 시·군 · 구 주소가 상이할 시, 각각 개별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단, 여러 사업장이 동일 시·군 · 구 에 존재할 경우에는 한 곳의 주소지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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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세물건지 주소는 거주지와 사업장 중 어느 주소를 입력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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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세물건지 주소는 단순히 거주지 주소를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세금이 부과된 물건지 주소 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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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단위로 일괄 신청하는 방법은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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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온라인 신청을 통해서는 전국 단위 일괄 신청은 불가하니
건 별로 개별 신청하시거나 주민센터에 방문하시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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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세년도가 원하는 연도가 맞는지 꼭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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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세년도는 최근 기준으로 자동 입력되어 있습니다.
만약 필요한 연도가 다른 경우에는 입력된 내용을 직접 수정해 주시기 비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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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발급할 세목별 과세 항목을 선택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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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내용을 작성하신 후 과세목록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발급 받을 수 있는 지방세 과세 목록이 팝업으로 호출됩니다.
- 이 팝업에서 발급하실 민원을 선택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하십시오.

자동차세 완납 증명서, 재산세 납부 확인서를 제출 하라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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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세 목록 팝업에서 발급을 원하시는 지방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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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최종 발급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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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사항에 입력 및 원하시는 지방세 선택이 완료되셨다면 하단의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 발급된 증명서는 정부24 MyGOV의 서비스 신청내역 메뉴를 통해 확인 및 출력 가능합니다.
[출처] 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한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 발급하기|작성자 정부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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